먹을것2007. 11. 21. 19:41
(사진이 크니 클릭해보시면 좋고 귀찮으면 뭐...ㅋㅋㅋ)

걍 간단히 또띨라 위에다가 토핑 몇 가지만 해서 구워 먹을 생각이었는데 -_- 토핑을 다 썰어놓고 보니.. 이 또띨라가 유통기한이 지나있네... 하필이면 식빵도 없어서....

우선 재료는 애호박, 냉장고에서 굴러다니던 피망반쪽, 역시 냉장고에서 썩어가던 아보카도, 냉동실에 아무도 먹지 않아 버려져 꽁꽁 얼어있던 칩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칩스는 우선 후라이팬에서 바삭하게 구워주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아보카도 오일. 한번도 안 써논건데 엄마가 사다놨길래... 냄새는 내가 못맡은건지; 별다른 특유의 향은 모르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짜렐라 치즈대신 넣을 에담치즈. 감아서 토핑하면 모짜렐라치즈와 유사한 질감과 맛을 얻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자팬에 아보카도 오일을 고루 발라주고 그 위에 그냥 밥이나 처치곤란인 밥을 꾹꾹 눌러 펴 준다. 밥이 꽤 많이 들어간다. 두 공기가 아니라 두 대접 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위에 재료소개에서 이걸 빼먹었군. 파스타소스인가; 그냥 병에 담아 파는것을 팬에서 볶다가 양파다진것, 마늘 다진것 하나를 넣고 팔팔 끓인 오늘의 베이스-, 를 밥 위에다가 고루 펴 발라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토핑~~ 아보카도 색이 참 곱다 ㅜ.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통후추를 갈아 뿌리고, 오레가노 잎을 솔솔 뿌려주었음.
원래 야채만 넣으려고 했는데 동생이 고기 넣자고 조르길래.. 냉장고에 있던 얇은 삼겹살을 살짝 구워서 얹었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치즈를 아주아주아주 많이 갈아서 얹고, 위에는 칩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nd more chees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븐에서 위에 치즈가 노릇노릇해 질 때 까지 구우면 완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밥을 베이스로 이런걸 만들어본 것 자체가 처음이었기 때문에 반신반의했는데. 한입 먹어보니.. 오마이.. 내가 무언가 엄청난걸 만들었다싶은게. ㅋㅋ 죽이는 맛이다. 만드는것도 어렵지 않고 재료준비도 비교적 쉬우니(걍 냉장고 털어 나오는것 다 얹어 굽기-_-ㅋㅋ) 출출할때 조그맣게 하나 만들어먹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Posted by 기린c